자유게시판

빅히트 “방탄소년단과 전속 계약 문제 없다. JTBC 사과 요구”

작성자
가짜뉴스아웃 관리자
작성일
2019-12-10 11:11
조회
48
지난 9일 JTBC에서 방탄소년단이 소속사 빅히트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이에 빅히트에서는 현재 방탄소년단은 당사를 상대로 어떠한 법적 조치도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반박에 나섰습니다. 과연 빅히트의 주장이 진실일까요? 거짓일까요?

▼ 요약 ▼



JTBC는 지난 9일 “방탄소년단 측이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취재진이 확인한 결과 소속사와의 수익 배분 문제로 대형 로펌에서 법률 자문을 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하였다.

이에 빅히트는 장문의 글로 내용 반박에 나섰다.

"현재 방탄소년단 및 부모님들은 당사를 상대로 소송을 포함한 어떠한 법적 조치도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전속계약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일부 사안에 대해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빅히트는 "방탄소년단 부모님들께서 두 달 전 강북의 한 로펌에 전속 계약 중 일부 사안(영상 콘텐츠 사업 관련 내용)에 대해 법적 내용을 문의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는 실질적 의뢰로 이어지지 않았고, 해당 로펌도 공식적인 자문을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후 "방탄소년단과 이 사안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다"며 "설사 이 사안에 대한 문제가 발생한다 하더라도 전속계약에 영향을 미칠 수 없는 수준의 계약서상 세부 조항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더불어 JTBC가 빅히트 사옥에 무단으로 들어와 내부를 촬영한 영상을 첫 보도에 사용했다며, 이에 별도로 문제를 제기하겠다고 밝히며,

“JTBC의 성의 있는 사과 및 답변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 원본 기사보기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