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미국 “SMA 협상에서 한국이 미국의 5배 인상요구에 응하지 않으면, 주한 미군 1개 여단을 철수할 예정”

작성자
가짜뉴스아웃 관리자
작성일
2019-11-22 11:33
조회
19
미국 워싱턴의 한 외교 소식통에 의하면, 한·미 방위비분담금특별협정(SMA) 협상에서 한국이 미국의 5배 인상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 주한 미군 1개 여단을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중이라고 알려졌는데요. 과연 진실일까요? 거짓일까요?

▼ 요약 ▼



미국 워싱턴의 한 외교 소식통은 "한국과 협상이 트럼프 대통령이 원하는 대로 잘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 대비해 1개 여단 철수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지난 19일, 도널트 트럼프 미 행정부가 한·미 방위비분담금특별협정(SMA) 협상에서 한국이 미국의 5배 인상(50달러=약 6조원)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 대비, 주한 미군 1개 여단을 철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크 에스퍼 미 국방장관도 19일 공동 기자회견에서 '만약 한국과 방위비 분담금 협상이 결렬되면 다음 결정은 무엇인가. 주한 미군 감축을 고려할 것인가'란 질문에 "방위비 협상과 관련, 나는 우리가 할지도 하지 않을지도 모를 것에 대해 예측하거나 추측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이어 "한국은 부유한 나라"라며 "더 기여할 수 있고 더 기여해야 한다"고 했다.

 

>> 원본 기사보기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