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중국 언론 “한국 미세먼지 실상은 중국이 아닌 메이드 인 코리아”

작성자
가짜뉴스아웃 관리자
작성일
2019-11-21 11:30
조회
18
한국의 미세먼지, 황사와 같은 대기오염의 원인이 중국보다는 한국 자체 기여율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중국 언론에서는 ‘한국의 스모그는 사실상 메이드 인 코리아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한국이 오랫동안 해오던 비난의 게임을 종식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과연 진실일까요? 거짓일까요?

▼ 요약 ▼



중국 관영언론이 한국의 대기오염의 주 원인이 중국이 아니라 한국 스스로 만들어냈다는 점을 강조하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일,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은 ‘동북아 장거리 이동 대기오염물질 국제 공동연구(LTP)’ 요약 보고서를 발간했다. 황산화물, 미세먼지와 같은 중국 대기오염 물질이 한국 3개 도시(서울, 대전, 부산)에 미치는 영향은 평균 32%로 나왔으며, 일본 영향은 25%로 파악되었다.

한국 3개 도시의 초미세먼지 발생 요인을 분석한 결과 자체 기여율이 연평균 51%로 나타났다.

한국의 초미세먼지 중 국내 기여율이 절반을 넘는다는 뜻이다.

이러한 연구결과가 발표되자, 중국 글로벌타임스는 "중국은 종종 한국으로부터 스모그 발생 주요 원인이라는 비난을 받아왔다"며 "하지만 전날 공개된 한중일 첫 공동연구 결과에서 한국의 스모그는 사실상 '메이드 인 코리아'인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이 오랫동안 해오던 '비난의 게임'을 종식시킬 수 있게 됐다"고 보도했다.

 

>> 원본 기사보기
전체 0